경주시, 보문유원지 포함하여 4곳의 유원지 건폐율 규제완화결정!

경주보문관광단지를 포함한 지역 유원지 4곳이 본격 개발된다고 합니다.경주시는 자연녹지 내 유원지 4곳(△보문유원지 △영지유원지 △불국사유원지 △오류유원지)의 건폐율을 20%에서 30%로 높였다고 23년 9월 26일 밝혔습니다.

경주시는 그간 유원지 내 경관 및 미관을 위해 건폐율을 제한했지만, 노후화가 심각한 지역 유원지 4곳의 민간투자 활성화를 위해 건폐율 상향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왔습니다.
이에 경주시는 도로·주차장·상하수도 등 기반시설 용량과 경관적 영향 등을 분석해 유원지 건폐율 완화에 따른 영향을 면밀히 들여다봤고 이후 경주시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경주시 도시계획조례’ 개정안을 의회에 상정했고 지난 9월 14일 열린 제277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통해 개정안이 모두 통과됐습니다.

개정된 ‘경주시 도시계획조례’는 다음달 10월 4일 공포 후 즉시 시행됩니다. 또한 경주시는 조례 개정으로 유원지 토지소유자의 재산권 회복은 물론 노후화가 심각한 지역 유원지 4곳의 민간투자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주낙영 시장은 “앞으로도 경주시는 규제 완화 및 제도 개선을 통해 시민 재산권 보호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경주보문인근 상업지대는 큰 기대를 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더욱이 경주문화 중심의 핵심으로 거듭나리라 생각되어 집니다. 경주 엑스포대공원 맞은 편에있는 경주유일 복합문화공간인 맛과 즐길거리가 있는 미탐시티 2층에 위치한 체험이 있는 카페 서라애는 어른들도 다양한 마실거리를, 아이들은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는 두뇌자극 체험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어 아이들이 있는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경주의 천년을 이야기하고 천년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카페이기에 더욱더 기대가 되네요.

체험이 있는 카페 서라애는 첨성대 무드등만들기, 번쩍번쩍 신라금관 만들기, 귀욥뽀짝 슈링클 키링만들기, 반짝반짝 썬캐쳐 만들기, 신라역사 쿠키만들기, 첨성대 쿠키집 만들기들을 통하여 한국의 전통 문화가 깃들어 있는 신라 천년의 고도 경주를 잘 이해할 수 있는 경주 유일의 체험형 카페입니다. 앞으로도 체험이 있는 카페 서라애는 맛난 음료와 함께 아이들을 위한 천년고도경주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추억의 시간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